Dole Logo

News

Dole(돌) 용과는 어떤 과일인지 용과의 궁금한 점을 알아봐요.

용과는 어디서 재배 되나요?
선인장 열매의 한 가지로, 원산지는 중앙아메리카랍니다. 지금은 베트남·타이완·중국·타이·일본 등 아시아의 따뜻한 지역에서도 경제작물로서 널리 재배되고 있어요. 2000년도부터 우리나라의 제주도에서 특산품으로 재배하고 있으며 현재 30여개 농가가 키우고 있어요.
용과라는 이름은 어떻게 붙여 졌나요?
가지에 열매가 달린 모습이 마지 용(龍)이 여의주를 물고 있는 모습과 비슷하다고 해 '용과'라는 이름이 붙어졌다는 유래가 있어요. 또한, 인체에 효능이 좋아 동양에서 신비한 동물로 인식되는 용에 비할만큼 귀하다는 설해서 용과라고 이름을 붙였다는 설도 있어요.영어로는 피타야(Pitaya)라고도 해요. 중국에서는 화롱궈(火龍果/火龙果), 베트남에서는 thanh long로 ,인도네시아에서는 buah naga 로 불리고 있어요.
용과에는 어떤 영양분이 들어있나요?
용과는 중금속 해독작용이 뛰어난 천연 유기 알부민과 인체에 꼭 필요한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 하게 들어 있어요. 특히 열매가 붉은 ‘적육종’에는 안토시안이 들어 있어 혈액 속으로 흡수되는 카로틴이 10배 이상의 항산화작용과 살균작용을 해요. 용과에는 과육 100g당 칼륨 함량이 272㎎으로 사과(95㎎)나 배(171㎎) 또는 망고(189㎎)보다 월등한 것을 비롯하여, 인, 마그네슘,칼슘,철,아연,나트륨,카로틴,수용성식이섬유,탄수화물,단백질, ·비타민등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 성분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 하고 있어 노화방지, 피부미용,다이어트,변비에 아주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