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Logo

News

Dole(돌)코리아 굿모닝 바나나 캠페인 런칭

Dole(돌)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한국 바나나 시장 선점 노려

‘굿모닝 돌(Dole) 바나나 캠페인’ 및 한국시장에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한국 바나나 시장 선점 노려

돌(Dole)코리아는 2008년 한국 소비자들에게 돌(Dole)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친밀도를 높이는 한편, 한국 바나나 시장 선점을 위해 언제나 어디서나 즐길 수 있고, 간편하게 비타민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바나나의 이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다각적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러한 돌(Dole)의 캠페인은 웰빙 및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한국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맞벌이 부부 및 싱글 세대주의 증가로 ‘간편한 아침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최근 실시된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30%이상이 아침식사를 거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2007년에 이어, ‘굿모닝 돌(Dole) 바나나 캠페인’ 강화

‘바나나로 간편하게, 건강하고 든든한 아침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2007년 하반기에 시작된 굿모닝 돌(Dole) 바나나 캠페인은 올해에 더욱 강화된다. ‘바나나는 밥이다 ? ‘바나나는 돌(Dole)이다’라는 키 메시지 아래 광고, PR및 소비자 프로모션이 유기적으로 진행되며, 새로운 캘러그래피를 개발 하는 등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아침 출근길 직장인들 대상으로만 진행되던 ‘굿모닝 돌(Dole) 바나나’ 체험 샘플링을 대학생, 30-40대 주부들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한국 내 취약지구인 부산지역에 광고를 강화하는 등 소비자 체험 접점을 확대한다. 또한 미디어 심층인터뷰 등을 통해 한국인에게 최적화된 돌(Dole)코리아의 바나나 마케팅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며, 상반기 내에 한국 주요 매체 기자단의 필리핀 현지 바나나 농장 방문을 기획하여 돌(Dole) 바나나에 대한 보다 깊이 있고, 긍정적인 내용을 한국 소비자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운동할 때도, 간식으로도 좋은 바나나 알리기 마케팅 펼쳐


바나나는 휴대하기 좋을 뿐만 아니라,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탄수화물이 풍부해 운동 시, 또는 외출 시 간편식으로 좋다. 돌(Dole)코리아는 이점에 착안하여 프로축구 K-리그 수원삼성블루윙스와 성남일화천마 선수들에게 훈련 시 간식으로 바나나를 제공함과 동시에 관중 대상 바나나 샘플링 및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마라톤 경기 및 휘트니스 센터 등에 ‘바나나’를 지원함으로써 ‘운동 전후 간편식’이라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영화제 및 콘서트 등에서도 프로모션을 실시, 저녁식사를 못하고 관람하는 관람객 대상 ‘식사대용 간편식 돌(Dole) 바나나’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바나나를 더욱 휴대하기 편하게 하기 위한 ‘돌(Dole) 바나나 케이스’도 제작, 널리 배포할 예정이다.